기사상세페이지

누리천문대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법' 특별강좌

기사입력 2021.07.29 18:41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누리천문대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법' 특별강좌.jpg

     

    군포시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법' 특별강좌를 마련했다.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매년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유성우 가운데 여름철에 볼 수 있는 유성우로,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지구 공전궤도를 가로지르며 뿌린 먼지 입자 부스러기가 지구 대기권에 진입하면서 발생한다.

    군포시 특화사업과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는 '페르세우스 유성우 관측법' 특강을 8월 6일 저녁 8시부터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인 줌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페르세우스 유성우'의 원리를 비롯해, 유성우 관측법, 관측 시 주의사항, 유성우에 얽힌 이야기 등이 다뤄질 계획이며, 천체분야 전문가인 누리천문대 강봉석 주무관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강좌 대상은 군포시 도서대출 회원 중 초등학생 이상 가족으로, 신청은 8월 2일부터 군포시 도서관이나 누리천문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30가족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누리천문대는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가장 잘 관측할 수 있는 시간대는 8월 13일 새벽 4시에서 7시 사이로 예측된다며, 8월 13일 밤 10시 이후 시야가 잘 트인 어두운 쪽 하늘을 응시할 것을 권장했다.

    관련 내용은 군포시 특화사업과(031-390-86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