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1 (수)

  • 구름많음속초9.4℃
  • 흐림13.3℃
  • 구름많음철원10.8℃
  • 구름많음동두천12.6℃
  • 구름많음파주11.3℃
  • 구름많음대관령4.0℃
  • 구름많음춘천12.9℃
  • 맑음백령도10.2℃
  • 흐림북강릉9.7℃
  • 구름많음강릉10.1℃
  • 구름많음동해10.2℃
  • 흐림서울14.3℃
  • 구름많음인천13.0℃
  • 구름많음원주14.6℃
  • 구름많음울릉도10.5℃
  • 구름많음수원13.0℃
  • 흐림영월12.5℃
  • 흐림충주13.8℃
  • 구름많음서산9.7℃
  • 흐림울진11.4℃
  • 흐림청주15.5℃
  • 구름많음대전13.5℃
  • 흐림추풍령8.1℃
  • 비안동11.3℃
  • 흐림상주9.1℃
  • 비포항13.1℃
  • 구름많음군산9.7℃
  • 비대구10.6℃
  • 박무전주12.2℃
  • 흐림울산12.2℃
  • 흐림창원14.7℃
  • 비광주12.9℃
  • 흐림부산13.6℃
  • 흐림통영14.9℃
  • 구름많음목포11.7℃
  • 흐림여수15.3℃
  • 흐림흑산도11.6℃
  • 구름많음완도13.6℃
  • 구름많음고창10.6℃
  • 흐림순천13.4℃
  • 박무홍성(예)9.5℃
  • 흐림13.1℃
  • 흐림제주14.1℃
  • 흐림고산13.4℃
  • 흐림성산14.4℃
  • 비서귀포16.3℃
  • 흐림진주14.1℃
  • 구름많음강화12.3℃
  • 흐림양평14.7℃
  • 구름많음이천13.5℃
  • 흐림인제10.2℃
  • 흐림홍천12.0℃
  • 흐림태백5.9℃
  • 구름많음정선군8.4℃
  • 흐림제천11.8℃
  • 흐림보은11.9℃
  • 흐림천안13.6℃
  • 구름많음보령9.2℃
  • 구름많음부여10.4℃
  • 구름많음금산12.9℃
  • 구름많음14.1℃
  • 구름많음부안10.3℃
  • 흐림임실12.2℃
  • 흐림정읍11.5℃
  • 흐림남원13.1℃
  • 흐림장수12.6℃
  • 구름많음고창군10.9℃
  • 구름많음영광군10.8℃
  • 흐림김해시13.2℃
  • 흐림순창군12.6℃
  • 흐림북창원15.1℃
  • 흐림양산시13.8℃
  • 흐림보성군14.2℃
  • 흐림강진군13.0℃
  • 흐림장흥12.6℃
  • 흐림해남12.3℃
  • 흐림고흥15.2℃
  • 흐림의령군12.9℃
  • 흐림함양군13.8℃
  • 흐림광양시14.9℃
  • 구름많음진도군11.5℃
  • 흐림봉화12.2℃
  • 흐림영주10.3℃
  • 흐림문경10.1℃
  • 흐림청송군9.4℃
  • 흐림영덕12.0℃
  • 흐림의성10.6℃
  • 흐림구미10.3℃
  • 흐림영천10.5℃
  • 흐림경주시10.8℃
  • 흐림거창11.0℃
  • 흐림합천11.8℃
  • 흐림밀양12.3℃
  • 흐림산청12.9℃
  • 흐림거제14.5℃
  • 흐림남해15.7℃
  • 흐림14.0℃
기상청 제공
수제 맥주 수요 급증에 다섯 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남산’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수제 맥주 수요 급증에 다섯 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남산’ 선보여

수제 맥주 수요 급증에 다섯 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남산’ 선보여.jpg

GS25가 다섯 번째 랜드마크 시리즈 수제 맥주인 ‘남산’을 5월 2일부터 선보인다.

남산은 국내 맥주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고가의 시트라 홉(레몬, 오렌지 향이 나는 프리미엄 홉)과 모자익홉(패션후르츠, 블랙커런트 향이 나는 프리미엄 홉)이 사용된 알코올 도수 4.5%의 수제 맥주다. GS25는 남산이 독특한 프리미엄 홉으로 인해 풍부한 과일 향과 쌉쌀한 끝 맛이 완벽한 밸런스를 갖췄다고 평가하고 있다.

남산은 에일 맥주 애호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황금빛의 브리티쉬 골든 에일 맥주다. 청량감 있는 시트러스(감귤류) 향은 수제 에일 맥주를 처음 접하는 고객이나 20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에도 부합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남산은 국내 수제 맥주 제조 1세대의 명품 양조장인 ‘카브루’에서 만들어진다. 카브루가 GS25와 손잡고 2019년에 선보인 세 번째 랜드마크 수제 맥주 ‘경복궁’은 세계 3대 맥주 품평회인 인터내셔널 비어컵 2019(International Beer Cup 2019)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바 있다.

GS25는 6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수도 서울의 중심에서 희로애락을 함께 해온 남산을 감성적으로 형상화해 맥주캔에 디자인했다. 가격은 4500원이고 출시 후 3캔에 9900원에 판매하는 행사에 돌입한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캔 맥주(500ml대캔 기준) 매출 중 수제 맥주가 차지하는 구성비는 2018년에 2.1%에서 2019년 7.0%, 2020년(1~3월) 8.3%로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GS25는 혼맥 족(혼자 집에서 맥주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남에 따라 맥주 한 잔을 마셔도 프리미엄급으로 즐기려는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한구종 GS리테일 맥주 담당MD는 “GS25의 수제 맥주가 국가 대표 맥주로 자리 잡으며 수제 맥주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 있다”며 “향후 종량세 전환 정책에 힘입어 GS25 랜드마크 수제 맥주를 10종까지 확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25는 광화문(2018년 6월), 제주 백록담(2018년 9월), 경복궁(2019년 6월), 성산 일출봉(2020년 1월)을 비롯해 이번 남산까지 우리나라의 주요 랜드마크와 수제 맥주를 연계하는 스토리를 통해 수제 맥주 소비문화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