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11 (토)

  • 맑음속초4.1℃
  • 구름많음3.7℃
  • 맑음철원2.7℃
  • 구름조금동두천5.0℃
  • 구름많음파주3.1℃
  • 구름조금대관령-2.1℃
  • 구름조금백령도6.0℃
  • 구름많음북강릉5.5℃
  • 구름많음강릉5.4℃
  • 구름조금동해7.0℃
  • 구름많음서울7.5℃
  • 구름많음인천7.1℃
  • 구름많음원주8.2℃
  • 맑음울릉도6.2℃
  • 구름조금수원5.0℃
  • 구름많음영월7.4℃
  • 구름많음충주7.5℃
  • 구름많음서산2.5℃
  • 구름많음울진8.3℃
  • 구름많음청주7.0℃
  • 구름많음대전6.0℃
  • 구름많음추풍령4.6℃
  • 구름많음안동5.3℃
  • 구름많음상주7.5℃
  • 구름많음포항7.6℃
  • 구름많음군산5.0℃
  • 구름조금대구8.0℃
  • 구름많음전주6.9℃
  • 구름많음울산6.0℃
  • 구름많음창원7.5℃
  • 구름많음광주8.6℃
  • 구름많음부산8.3℃
  • 구름많음통영8.4℃
  • 비목포7.6℃
  • 구름조금여수9.9℃
  • 흐림흑산도7.4℃
  • 구름많음완도9.3℃
  • 흐림고창5.8℃
  • 흐림순천6.6℃
  • 구름많음홍성(예)4.1℃
  • 구름많음제주12.3℃
  • 구름많음고산12.3℃
  • 구름많음성산12.3℃
  • 구름많음서귀포13.0℃
  • 구름많음진주7.6℃
  • 구름많음강화3.8℃
  • 구름조금양평7.0℃
  • 구름많음이천6.4℃
  • 맑음인제1.5℃
  • 구름많음홍천5.0℃
  • 구름조금태백1.7℃
  • 구름조금정선군3.8℃
  • 구름많음제천5.1℃
  • 구름많음보은3.4℃
  • 구름조금천안2.5℃
  • 구름조금보령3.5℃
  • 구름조금부여3.0℃
  • 구름많음금산4.1℃
  • 구름많음5.1℃
  • 흐림부안5.2℃
  • 흐림임실5.7℃
  • 흐림정읍5.4℃
  • 흐림남원7.1℃
  • 흐림장수5.1℃
  • 흐림고창군5.8℃
  • 흐림영광군6.5℃
  • 구름많음김해시7.3℃
  • 흐림순창군6.8℃
  • 구름많음북창원7.9℃
  • 구름조금양산시6.4℃
  • 흐림보성군7.7℃
  • 흐림강진군8.1℃
  • 흐림장흥7.4℃
  • 흐림해남7.0℃
  • 흐림고흥7.4℃
  • 구름많음의령군7.9℃
  • 구름많음함양군5.0℃
  • 구름많음광양시8.9℃
  • 흐림진도군8.5℃
  • 구름많음봉화4.4℃
  • 구름많음영주5.7℃
  • 구름조금문경5.4℃
  • 구름많음청송군3.6℃
  • 흐림영덕6.5℃
  • 구름많음의성3.0℃
  • 구름많음구미7.4℃
  • 구름많음영천4.4℃
  • 구름조금경주시4.0℃
  • 구름조금거창3.8℃
  • 구름많음합천5.7℃
  • 구름조금밀양6.5℃
  • 구름많음산청5.2℃
  • 구름많음거제6.4℃
  • 구름많음남해7.9℃
기상청 제공
aT유통공사 주관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 선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aT유통공사 주관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 선발

aT유통공사 주관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 선발.jpg

 

한국유통개발협회가 농식품 온라인유통 실무교육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 입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농식품 기업 대표, 임원, 팀장을 대상으로 35명을 선발하며 5월 12일 입학식 이후 151시간 집중 현장 실무과정으로 운영된다.

aT유통공사가 주관하고 한국유통개발협회가 실시하는 이번 온라인 실무과정은 입학 농식품 기업의 핵심 상품을 서울시 온라인유통 700여 회원사를 보유한 ‘온라인유통조합’과 ‘펀앤쇼핑’ 온라인 쇼핑몰에 판매입점할 수 있도록 연계해 운영할 계획이다.

현업 실무 지원 강사진으로는 제일기획, CJ제일제당, 대상청정원, 편의점 이마트24 온라인유통 마케팅 임원, 온라인유통조합 박근창 이사장, 펀앤쇼핑 맹진기 대표, 오아시스와 마켓컬리 온라인물류 팀장이 참여하며, 사례 체험 학습을 통해 농식품 온라인유통 판매입점에 대한 실무를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농식품 온라인유통 전공 경희대 신광수 교수가 입학 기업 애로사항을 대응하고 기업 역량을 분석해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과 수익모델을 맞춤형으로 체계화해 현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 지도를 맡는다.

인하대물류대학원 농식품 스마트물류 전공 교수들도 4차혁명 농식품 온라인 스마트물류 성공사례 실무방법을 전달할 계획이다. 콘텐츠진흥원은 농식품 온오프라인 옴니채널(Omni Channel)과 AR/VR 홍보광고PR 영상제작 실습을 통해 농식품의 언택트유통(Untact Retail)과 유튜브, M-커머스 온라인 판매 마케팅 실무 프로세스를 체험, 실습하도록 해 현업 적용력을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또 농식품 우수 유통물류 기업인 오아시스, 마켓컬리, 쿠팡, 공영홈쇼핑, 이마트24의 현장체험 세미나를 통해 온라인유통 입점 프로세스 시물레이션을 이해하고 우수기업 실무그룹 간 O2O상생협력 네트워크(Network)를 구축한다. 입학 기업 핵심 상품의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전략, 입점판매실무 체계화, 온라인 실무지원 그룹과의 현장연구 및 세미나, 워크숍을 통해 기업별 맞춤 온라인 판매입점 실천전략을 수립하고 최우수 실천수상(Best Practice) 기업에는 포상과 함께 실행 전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농식품 온라인 신유통발굴 판매입점 실무과정’의 입학, 선발 및 세부 커리큘럼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유통개발협회 이성은 이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