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 의령군 귀농·귀촌 지원사업 신청자 2월 4일까지 모집

기사입력 2020.01.19 11:26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의령군(군수 이선두)은 관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영농 연착륙을 유도하고 귀농 귀촌인과 지역주민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는 귀농·귀촌 지원사업 신청자를 2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 대상 사업은 ▲귀농인 현장실습 지원 3개소 ▲창농 후견인 멘토링 지원 6개소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 4개소 ▲청년귀농인 창업지원 2개소 ▲귀농인 지역주민 초청행사 지원 1개소로 총 5개 사업 16개소이며, 특히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사업'은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신규 농업인에게 선진기술 도입을 지원하기 위해 신규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귀농 교육 참가비, 컨설팅 비용, 각종 행사(축제, 박람회) 참가비 등 소요 비용을 개소당 135만원씩 지원한다.

    또한 귀농인과 재촌 비농업임을 대상으로 귀농 초기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귀농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매 지원사업'을 추진해 가구당 농업창업자금은 3억원, 주택구매자금은 7천5백만원 한도로 융자도 지원한다.

    대출 금리는 연 2%(또는 변동금리)로 5년 거치 10년 원금 균등 분할 상환방식이며 최종 대출금액은 대출한도 이내에서 대상자의 사업실적과 대출 취급기관(농·축협)의 대상자에 대한 신용도 및 담보 평가 등 대출 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신청은 읍·면사무소 산업담당을 방문 신청하면 되며, 관련 내용은 의령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의령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