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제16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6.19 18: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제16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 개최.jpg

     

    익산시 보석박물관에서'2020 제16회 보석문화상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유네스코 백제역사유적지구 익산의 아름다운 역사문화와 특화된 귀금속·보석 산업의 우수성, 그리고 보석 테마 관광지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고, 우수한 귀금속 문화관광 상품을 개발해 익산시를 비롯해 보석박물관 홍보상품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익산의 다양한 역사 문화재 및 관광지를 모티브로 한 귀금속·보석 관광기념품으로서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 '보석도시 익산'을 대외적으로 널리 알릴 수 있는 디자인으로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이어야 하며, 총상금 1천30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의 접수 기간은 10월 5∼8일까지이며 신청서와 작품을 보석박물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실물작품 또는 디자인 렌더링 작품과 함께 출품신청서와 작품설명서(보석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등 각 1부씩 작성 후, 보석박물관 전시기획계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접수 하면 된다.

    시상식은 10월 21일에 보석박물관 강당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영예의 수상 작품들은 기획전시실에서 10월 21일부터 12월 25일까지 특별 전시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올해로 16회차를 맞은 전국 공모전에 유물·유적을 모티브로 완성된 예술성과 상품성을 두루 갖춘 훌륭한 작품들이 많이 배출돼 '백제왕도, 보석도시 익산시'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홍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내용은 익산시 및 보석박물관 홈페이지와 보석박물관 전시기획계(063-859-4772∼3)에 문의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