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집수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기사입력 2020.05.19 21:5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서울시가 시민 스스로 노후주택을 고쳐서 오래 사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한 '집수리 아카데미' 2020년 1회차 교육 수강생 30명을 5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집수리에 필요한 이론과 현장기술을 함께 배우는 '집수리 아카데미 현장실습 1회차 교육'은 매주 토·일요일 총 8일 과정(48시간)으로 운영되며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수강료는 8만원이다.

    이번 교육은 인터넷 강좌를 통해 집수리 이론을 수강하고 주말에는 현장에서 직접 집수리 기술을 배우는 실습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초과정 6회(평일반, 주말반)와 심화 과정 2회로 진행 예정이다.

    집수리 아카데미 기초과정 1회차 교육 수강 신청은 25일 오전 9시부터 서울시 집수리 닷컴(http://jibsuri.seoul.go.kr)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6월 6일 1차를 시작으로 서울혁신파크 교육장, 빈집 등 노후주택 등에서 이론과 공구사용법, 단열, 타일, 전기 등 현장실습 위주로 11월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이론 중심 강좌는 현장실습에 필요한 사전지식을 배우는 과정으로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서울시 평생학습 포털(http://sll.seoul.go.kr)을 통한 인터넷 강좌로 진행된다.

    현장 중심 실습 중심과정은 공구사용법, 단열, 타일, 전기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주요공정 집수리 전문 실습 교육과정으로 편성했다.

    양용택 시 재생정책기획관은 "오랫동안 살아온 정든 내 집에서 쾌적하고 안전하게 더 오래 살 수 있도록 집수리 아카데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매년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는 집수리 아카데미를 통해 앞으로도 시민이 직접 주거환경개선에 참여하는 다각적인 맞춤형 시민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