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2020 제3기 소셜기자단 4월 9일까지 공개모집

기사입력 2020.03.16 21:39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0 제3기 소셜기자단 4월 9일까지 공개모집.jpg

     

    경기도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3월 16일부터 4월 9일까지 선발한다.

    제3기 소셜 기자단은 ▲일반 취재기자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 분야 기자 등 총 50명을 모집하며, 시 홈페이지(http://goyang.go.kr)에서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해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ikik3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거주지에 상관없이 시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를 즐기며 SNS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지원자, 기사 작성 및 카드 뉴스·웹툰·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기자들은 5월 1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 1년간 활동을 진행하며, 시 정책 및 행사, 문화·관광, 생활 정보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의 시선을 담은 기사 또는 SNS 콘텐츠로 전달하고 기자단 간 협업을 통한 기획 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윤경진 시 언론홍보담당관은 "작년 처음 통합 모집을 통해 운영된 시 소셜기자단은 기자들의 열정과 창의력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 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기폭제가 됐다"고 말했으며, "올해보다 다양한 연령과 활동 분야를 아우르는 시민기자를 선발해 참신하고 따뜻한 고양 스토리를 전하겠다"고 밝혔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