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4 (금)

  • 흐림속초3.9℃
  • 맑음-0.7℃
  • 맑음철원-3.4℃
  • 맑음동두천-1.8℃
  • 맑음파주-1.8℃
  • 구름많음대관령-0.5℃
  • 구름많음백령도2.2℃
  • 흐림북강릉3.5℃
  • 흐림강릉4.2℃
  • 흐림동해4.3℃
  • 구름조금서울2.0℃
  • 구름많음인천1.3℃
  • 구름조금원주1.0℃
  • 구름많음울릉도2.7℃
  • 구름조금수원-0.2℃
  • 구름많음영월3.0℃
  • 구름많음충주-0.8℃
  • 구름많음서산0.1℃
  • 흐림울진4.6℃
  • 구름많음청주3.1℃
  • 구름조금대전3.7℃
  • 흐림추풍령5.0℃
  • 흐림안동5.4℃
  • 흐림상주4.9℃
  • 비포항8.0℃
  • 흐림군산2.7℃
  • 흐림대구7.4℃
  • 흐림전주4.1℃
  • 비울산7.2℃
  • 흐림창원7.9℃
  • 흐림광주6.0℃
  • 흐림부산9.5℃
  • 흐림통영9.4℃
  • 흐림목포3.5℃
  • 흐림여수9.8℃
  • 흐림흑산도5.8℃
  • 흐림완도6.8℃
  • 흐림고창2.4℃
  • 흐림순천2.5℃
  • 흐림홍성(예)-0.4℃
  • 흐림제주12.1℃
  • 흐림고산12.5℃
  • 흐림성산13.1℃
  • 흐림서귀포12.6℃
  • 흐림진주5.4℃
  • 구름조금강화-2.5℃
  • 구름조금양평0.3℃
  • 구름조금이천-0.2℃
  • 맑음인제-0.7℃
  • 구름많음홍천-0.3℃
  • 흐림태백0.6℃
  • 구름많음정선군-0.7℃
  • 구름많음제천-1.5℃
  • 흐림보은0.3℃
  • 구름많음천안-0.6℃
  • 구름조금보령1.8℃
  • 구름많음부여1.9℃
  • 흐림금산0.3℃
  • 흐림부안2.4℃
  • 흐림임실1.1℃
  • 흐림정읍1.9℃
  • 흐림남원3.8℃
  • 흐림장수-0.2℃
  • 흐림고창군1.5℃
  • 흐림영광군2.5℃
  • 흐림김해시8.7℃
  • 흐림순창군3.1℃
  • 흐림북창원7.5℃
  • 흐림양산시9.0℃
  • 흐림보성군5.7℃
  • 흐림강진군5.4℃
  • 흐림장흥4.6℃
  • 흐림해남3.2℃
  • 흐림고흥4.8℃
  • 흐림의령군5.1℃
  • 흐림함양군2.1℃
  • 흐림광양시9.0℃
  • 흐림진도군4.7℃
  • 흐림봉화1.5℃
  • 구름많음영주3.0℃
  • 흐림문경5.3℃
  • 흐림청송군4.2℃
  • 흐림영덕5.3℃
  • 흐림의성2.1℃
  • 흐림구미2.9℃
  • 흐림영천7.1℃
  • 흐림경주시6.5℃
  • 흐림거창2.4℃
  • 흐림합천3.7℃
  • 흐림밀양5.0℃
  • 흐림산청3.4℃
  • 흐림거제9.7℃
  • 흐림남해7.6℃
기상청 제공
생명보험재단, 세 번째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음원 ‘괜찮아’ 영상 20만뷰 돌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생명보험재단, 세 번째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음원 ‘괜찮아’ 영상 20만뷰 돌파

생명보험재단, 세 번째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음원 ‘괜찮아’ 영상 20만뷰 돌파.jpg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공개한 세 번째 캠페인 음원 ‘괜찮아’의 영상이 공개 3주 만에 20만뷰를 돌파했다.

생명보험재단은 2017년부터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해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을 진행하며 유명 가수들과 청소년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가사를 담은 캠페인 음원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12월에는 인기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과 함께 세 번째 캠페인 음원 ‘괜찮아’를 발표했다.

‘괜찮아’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리드미컬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으로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한 엔플라잉 멤버들이 직접 작사, 작곡 등 전 과정에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엔플라잉 멤버들은 뮤직비디오 외에도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본인들의 학창 시절 경험과 청소년들에게 전하고 따뜻한 메시지를 영상으로 담아 공개한 바 있다.

캠페인 영상을 본 청소년들은 ‘더 이상 버틸 용기가 없을 때 이 노래를 듣게 되었고 3분짜리 영상에서 많은 위로를 받았다’, ‘노래를 들었을 때 넌 소중한 사람이야라고 말해주는 것 같아 너무 좋았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며 큰 호응을 보였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캠페인 음원을 통해 많은 청소년들이 마음의 위로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면서 “우리 사회의 어른들 또한 청소년들의 고민에 좀 더 귀 기울이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될 수 있도록 ‘다 들어줄 개’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다 들어줄 개’ 캠페인 영상은 생명보험재단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20개 생명보험회사들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2017년부터 시작한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 외에도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자살예방 지원사업 등 4대 목적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