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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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박람회 'Y교육박람회 2024' 5월 16일 ~ 18일 개최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5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양천구청 일대에서 '교실 밖 교실을 만나다(Beyond The Classroom)'라는 주제로 두 번째 전국단위 교육박람회인 'Y교육박람회 2024'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의 기본 프로그램은 ▲교육포럼 및 오픈클래스 ▲진로진학박람회 ▲미래교육박람회 ▲전국청소년경진대회 ▲평생학습축제 등 5개 분야로 큰 틀을 유지하되, 올해부터 학사일정을 고려한 폭넓은 학생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청소년, 학부모뿐만 아니라 미취학 아동까지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박람회 개최 시기를 당초 9월에서 5월로 앞당겼다. 또한, 양천공원과 구청 사잇길 130m 구간을 차 없는 거리로 지정, 구청 · 양천공원·구민체육센터·해누리타운까지 총 5개 구역으로 행사장소를 대폭 확대했다. 이를 통해 오픈 클래스 강연의 대부분을 야외공간을 활용해 진행함으로써 '교실 밖 교실'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구현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영유아, 초등 저학년 등 어린이들을 위한 '키즈플레이 존'을 새로 도입하고, 행사 운영시간을 야간까지 연장해 가족단위로 관람할 수 있는 영화 상영, 천체관측교실 등 가족참여행사도 마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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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 블렌딩의 A to Z ‘티 블렌딩 테크닉’ 출간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이 신간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티 블렌딩 실전 기술, 티 블렌딩 테크닉(Tea Blending Technique)’을 출간한다. 최근 세계 티 시장은 티가 가진 다양한 건강상 효능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확산되면서 유기농 티(Organic Tea), 유기농 허브 및 과일(Organic Herb & Fruit)을 재료로 혼합한 티 블렌드(Tea Blend)나 플레이버드 티(Flavored Tea), 그리고 허브 블렌드(Herbal Blend)를 중심으로 크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티소믈리에연구원은 이러한 세계적인 티 트렌드에 부응해 티 전문 유튜브 크리에이터 홍차 언니의 ‘티 블렌딩 테크닉’을 출간했다. 이 책은 티 전문 크리에이터로 왕성한 활동을 펼쳐 보이는 홍차 전문가 ‘홍차 언니’가 티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티 블렌딩(Tea Blending)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한 도서다. 책에서는 산지의 재료 선정에서부터 티 블렌딩의 과정, 가향·가미를 통한 플레이버드 티의 창조 방법과 기술, 그리고 그러한 지식을 바탕으로 독자들이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는 셀프 블렌딩 사례까지 소개한다. 또한 수백 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각국 유명 브랜드의 클래식 블렌드 58종을 재료와 함께 향미적 특징을 상세히 설명하고, 홍차 언니가 직접 연출한 블렌딩 티 레시피 35종도 소개한다. 아울러 세계 유명 브랜드와 시장에 새롭게 뛰어든 신생 티 브랜드 기업을 포함해 약 32개 브랜드들이 현재 급성장하고 있는 세계 티 시장을 놓고 각축전을 벌이면서 새롭게 창조해 선보이는 시그니처 블렌드 94종을 엄선해 총 187종의 블렌딩 티를 소개해 큰 눈길을 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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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희 과일막걸리’ 힙걸리 프로젝트 3탄 출시지역 양조장 및 청년 사업가가 직접 개발한 막걸리와 전통주를 선보이는 ‘힙걸리 프로젝트’ 3탄으로 같이양조장의 ‘연희 막걸리’를 선택했다. GS25는 시리즈 3탄으로 4월 1일부터 같이양조장의 대표적인 막걸리 라인 ‘연희 막걸리’를 출시했다. 과일 플레이버 막걸리로 △연희딸기 △연희납작봉숭아 △연희리치 등 3종이다. 상품 선정에는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상품 기획에 반영하기 위해 사내 젊은 직원들로 구성한 GS25 ‘MD 서포터즈’ 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GS25가 출시하는 ‘연희딸기’ 막걸리는 100% 국내산 논산지역 딸기를 막걸리의 맛을 살리며 첨가할 수 있는 최대량(9.9%)을 함유해 딸기 씨까지 느껴질 정도의 새콤달콤한 식감이 특징이다. ‘연희납작봉숭아’ 막걸리는 유럽 여행에서 먹었던 납작복숭아를 넣은 국내 최초 납작복숭아 플레이버 막걸리로, 복숭아의 풍부한 향과 맛을 살렸다. ‘연희리치’ 막걸리는 음료로는 만나보기 힘든 열대과일 리치를 12% 함유해 녹진한 맛과 향이 살아있다. GS25는 양조장에서는 판매하고 있는 대형 사이즈를 MZ세대 음주 취향에 맞게 350ML로 축소했으며, 가격은 99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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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부산국제주류박람회, 페어링을 주제로 다양한 주류 문화 콘텐츠 소개부산/경남 지역을 기반으로 한 최고의 주류 비즈니스 플랫폼인 ‘부산국제주류박람회(BILIE)’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공급사, 도매사, 판매처 및 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이는 이 박람회는 국내외 다양한 주류 문화를 체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주류 마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부산국제주류박람회는 술과 어우러짐이라는 뜻을 담은 ‘페어링’을 주제로 다양한 주류 소개와 술과 어울리는 음식은 물론, 홈바, 캠핑, 홈시네마 등 술과 어울리는 다양한 제품과 활동, 문화 콘텐츠들을 한곳에 모아 ‘슬기로운 주류생활’을 지향하고자 한다. 행사장에 마련된 세미나룸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넘어 로컬 콘텐츠로 발전을 꾀하는 지역술을 위한 ‘부산술 포럼’ 외 각종 주류 세미나가 진행되며, 오픈스테이지에서는 한국에서 농사짓는 유일한 프랑스인과 양조장 대표가 된 소설가가 함께 만드는 시드르 와인 ‘레돔’, 독일 바이에른주 양조장의 6대 후손이 부산에서 만드는 맥주 ‘툼브로이’, 논알콜 큐레이션 플랫폼 ‘마켓 노드’ 등 올해 주제와 어울리는 주류 브랜드들이 강연과 시음을 통해 그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다. 올해는 관련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주류 소비가 많은 지역 상공인을 초청, 안정적인 주류 판로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타임’을 마련해 진정한 의미의 산업박람회로 거듭나고자 한다. 박람회의 입장권은 4월 15일부터 온라인으로 판매되며, 얼리버드 할인과 다양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입장권 구매 및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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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aT센터서 ‘서울팝업페스티벌2024’ 개막월간 ‘아이러브캐릭터’는 인기 캐릭터와 유망 IP의 팝업스토어를 만나볼 수 있는 ‘서울팝업페스티벌2024’(이하 서울팝페)를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시 서초구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창간 21주년을 맞은 아이러브캐릭터는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IP 정보를 다루는 전문지로, 창작자와 상품 제조·유통사를 잇는 채널로서 캐릭터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다. 특히 아이러브캐릭터가 매년 개최하는 캐릭터 공모전과 캐릭터·애니메이션 IP 마켓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는 캐릭터 분야를 대표하는 브랜드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프로모션과 판매를 접목한 팝업스토어는 소비자가 브랜드 가치를 직접 체험하게 하는 마케팅 형태로, 특별한 재미와 경험을 추구하는 젊은 층이 주로 찾아 MZ세대의 놀이터라고도 불린다. 서울팝페는 이러한 팝업스토어를 한곳에 모아 팬과 소비자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참가사에게는 IP 홍보와 팬덤 확장, 사업 파트너 발굴의 기회를 제공한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 문구, 완구 분야 기업 110여개사가 참가해 200부스 규모로 꾸며질 서울팝페에서는 소유욕을 자극하는 한정판 굿즈, 포토존을 비롯해 팬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채로운 체험 및 참여 이벤트가 펼쳐진다. 또 라이선싱 상담회, 사업설명회, 컨설팅, 피칭 등 참가기업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B2B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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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생포 특구 '그린 차박 페스티벌 in 울산' 개최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2박 3일간 장생포 고래 문화특구 일원에서 '그린 차박 페스티벌 in 울산'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3회째로 지난해 150만 명이 방문한 남구 대표 관광지인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를 전국에 알리고, 색다른 봄나들이를 꿈꾸고 있는 전국캠퍼들에게 친환경 차박 캠핑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는 3월 25일부터 4월 14일까지 울산신문사 홈페이지 사전접수를 통해 선착순 120팀(일반차량(승용차, SUV 등)100팀, 캠핑카·트레일러 20팀)을 모집한다. 페스티벌 첫날에는 올해 새롭게 쉐프와 함께하는 BBQ 파티가 진행되고, 애니메이션 관람 등 야외 영화관이 문을 연다. 둘째 날에는 해피관광카드를 이용한 고래문화특구 트레킹 체험으로 장생포문화창고를 반환점으로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모노레일, 고래문화마을등 특구 관광시설 투어를 진행한다. 특히,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점을 감안해 장생포 문화창고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체험프로그램과 마술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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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미래 만나는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DMS 2024’ 개최지식 컨퍼런스 기반으로 세계적인 지식 포럼을 만들어 가고 있는 디엠케이글로벌이 5월 21일~22일 양일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DMS 2024(Digital Marketing Conference 2024)’를 개최한다. 제9회를 맞이하는 ‘DMS 2024’는 글로벌 마케팅 행사로, 마케팅 산업의 변화와 실용 지식을 공유해 마케터들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실에 대응하고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마케팅 지식 포럼이자 페스티벌이다. 이를 위해 ‘DMS 2024’에서는 마케팅 기술과 시장의 변화, 브랜드 캠페인, 미디어 채널의 변화 등에 대해 전세계 마케팅 업계의 현장 리더들로부터 경험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DMS 2024’는 △생성 AI 시대의 마케팅 변화 예측 △온라인 커머스 광고의 미래 △AI의 부상과 브랜드 캠페인 전략 △고객 경험 마케팅 2.0 △숏폼 콘텐츠 전략 △영상 콘텐츠 전략: 풀 퍼널 최적화 전략 △쿠키리스를 대비한 마케팅 전략 △B2B 마케팅, 핵심 트렌드 △마케터들이 알아야 할 필수 도구 등 마케터들에게 필요한 장기적인 방향성과 전략에서부터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현실적인 기술에 이르는 내용을 담고 있다. ‘DMS 2024’는 현재 구글, 쿠팡, 코카콜라, 볼보, 슈나이더 일렉트릭, UPS, SK텔레콤, GS리테일, 마스터카드,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다양한 산업군 전문가들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연사 정보는 DMS 20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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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 20일 개막국제모피연맹(International Fur Federation, IFF)이 주최하는 ‘2024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The International Fur & Leather Expo 2024, Seoul)’가 3월 20일 개막해 22일까지 3일간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 파르나스에서 개최된다. ‘서울 국제 모피 & 가죽 박람회’는 글로벌 유명 모피 및 가죽 업체들과 국내 모피 및 가죽 패션 산업 전문가들 간 유기적 네트워킹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비즈니스 정보 교류의 장으로, 2022년 이후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이탈리아, 그리스, 독일, 튀르키예, 중국, 캐나다, 스페인, 러시아, 벨라루스 등 9개국에서 2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주요 참가업체 및 브랜드는 △캐나다에서 설립된 뒤 북미 최대 시어링 유통업체로 거듭난 4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HiSo’ △유럽 최대 모피 의류 제조업체 및 생산업체로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본사를 두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Manakas Frankfurt’ △글로벌 모피 트렌드를 선도하며 철저한 맞춤형 품질 생산하는 ‘SHAKY’ △그리스 시아티스타에서 론칭한 지속 가능 퍼마크 인증 브랜드 ‘MANZARI’ △이탈리아 장인정신이 깃든 럭셔리 모피 전문 업체 PADOVAFURS 그룹의 ‘Tosato 1928’, ‘BUN’ 등이 있다. 전시 제품은 의류, 트림, 모피 액세서리, 세이블, 밍크, 친칠라, 폭스, 가죽 액세서리, 시어링 재킷 등 다양하다. 특히 이들 제품은 대부분 모피산업의 동물 복지와 환경 기준 준수를 보장하는 글로벌 통합 인증 및 이력 추적 시스템인 ‘퍼마크(Furmark)’ 인증을 받았다. 퍼마크 인증 제품에는 모피 종류와 원산지, 동물 복지 프로그램 등 공급망 전체 이력을 추적해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라벨 코드가 부착돼 있어 소비자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여기에는 주요 동물 복지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야생 혹은 사육 모피만이 경매 시스템을 통해 취급되고, 드레싱, 염색, 제조 등 각 공정 단계는 고객이 접근할 수 있는 추적 가능 구성 요소를 통해 기록해 공급망 전반에 걸쳐 투명성을 보장하고 있다. IFF가 서울에서 모피 박람회를 개최하는 것은 국내 럭셔리 패션 산업의 성공이 해외 모피업체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참가 업체의 90% 정도가 성과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 업체는 박람회 기간 동안 국내 유명 백화점, 패션업체, 독립 부티크 바이어와 패션 인플루언서, 트렌디한 디자이너 등과 활발한 수주 상담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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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단독 출시 640ML 2000원 대GS25가 편의점 업계 최저가 페트 소주 ‘선양소주PET(640ml)’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GS25와 맥키스컴퍼니가 기획 초기부터 물가 안정을 염두에 두고 개발한 만큼 무엇보다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판매가는 3000원이며 4월 30일까지 추가 할인 행사를 적용해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640ml형 페트 소주 최저가이자 최대 약 15% 이상 저렴한 28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GS25가 여러 주류 카테고리 중 소주를 물가 안정 품목으로 선보인 것은 소주가 경기가 안 좋을수록 잘 팔리는 대표적 불황형 상품이기 때문이다. 와인이나 위스키 등에 비해 20대부터 30대, 40대, 50대 이상까지 연령대별 비중도 고르게 분포돼 다양한 고객층이 구매하는 민생상품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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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넥스포 참관부터 럭셔리 투어까지… 1879 멤버십 ‘비즈니스 교류’ 본격화1879MG(대표 이민지)가 멤버십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고객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1879MG는 올해 WEC 공식 교육 기관인 강남와인스쿨과 협업해 ‘2024 비넥스포 아시아(Vinexpo Asia)’ 참관 투어 등 1879 멤버십 회원 대상 커뮤니티 지원을 본격화한다고 6일 선언했다. 오는 5월 홍콩에서 열리는 비넥스포 아시아는 전 세계 와인 및 주류 업체와 전문 바이어가 한자리에 모이는 세계적인 와인 박람회이자 다양한 경험을 선보이는 비즈니스 교류의 장이다. 멤버십 회원은 비넥스포를 방문해 각국 전시를 참관한 뒤, 홍콩의 역사적 랜드마크와 떠오르는 핫플레이스 등 주요 명소를 관광하는 3박 4일의 일정을 소화하게 된다. 1879MG는 이번 행사를 통해 회원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 구축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1879 멤버십은 지난 2월 처음 상품을 출시한 뒤 약 1개월 만에 올해 회원 수 1000명 달성을 목표로 하는 국내 프리미엄 파트너십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 파트너’를 슬로건으로 하며, 최고 경영자(CEO)들의 지속 가능한 상생 협력 체제를 만들기 위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는 VIP 초청 행사 참가 우선권을 부여하고 있다. CEO인사이트: https://ceoinsight.kr/ 웹사이트: https://mg1879.cafe24.com/shop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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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제품현황 및 의료기기 시장동향’ 보고서 발간임팩트북이 ‘2024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제품현황 및 의료기기 시장동향’ 보고서를 발간했다. 전 세계적인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한 이동제한에 따라 원격근무와 온라인 교육으로의 급격한 전환이 이뤄졌으며, 지난 몇 년간 대부분의 의료역량이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에 집중되면서 만성질환자 및 경증환자 치료의 비대면 이용률이 급증했다. 코로나19 이후에도 디지털 전환 패러다임은 지속될 전망이며, 생활양식 전반이 디지털로 전환돼 비대면 산업은 지속할 전망으로 특히 안정적 생태계 기반으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는 헬스케어 부문에서 Lock-in 효과가 클 전망이다. 헬스케어는 제조업과 함께 가장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분야로 꼽히고 있는데 이는 삶의 질 향상 및 건강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 증대로 인해 의료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커지기 때문이다. 특히 급속한 고령화와 소득수준의 증가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건강에 집중될 수밖에 없고, 이 때문에 IoT 기술도 헬스분야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에 만성질환자 및 의료비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해 질병을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개인건강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고, 이를 위해 손쉽게 건강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웨어러블 헬스케어 기기가 주목받고 있다. 헬스케어의 경우 데이터는 대부분 생체신호인데 심박수, 체온, 몸의 움직임, 전기 전도도 등의 신호가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전달되며, 전달된 입력 데이터는 기기에서 처리된다. 헬스케어를 위한 웨어러블 기기는 몸의 생리학적 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센서가 사용자에게 불편하지 않도록 부착되고 실시간 및 지속적인 신호 측정의 기능을 가진다. 또한 의료기기는 복잡해지고 다양화되는 추세로 의학, 전기전자, 기계, 광학 등 기술이 융합되는 특성이 있다. 이중 인공지능 병리·영상 진단 분야는 임상 의사결정의 복잡성 증가, 전문 인력 부족 등의 요인과 함께 딥러닝 기술의 발전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인공지능 분야에 기술력을 가진 글로벌 IT기업들이 의료기기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기술 개발을 선도하고 있으며 관련 투자도 급증하고 있다. 스마트 병원도 인구 고령화, 질병구조 변화 및 신종 전염병 발생, 의료서비스 전달 방식, 보건의료비용 증가, 환자참여 증대, 보건의료인력 감소, 보건의료 기술발전 등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팩트북은 이번 보고서와 관련해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국내외 시장 및 기술동향, 정부정책, 국내외 관련업체 추진사례 등을 조망, 헬스케어 및 의료기기 산업에 관심이 있는 관련기관·업체의 실무담당자에게 사업전략 수립과 시장분석을 위한 기초자료로써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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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개최대구광역시는 '2024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를 1월 30일(화)부터 31일(수)까지(2일간) 물기업 집적단지 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서 개최한다. 국내 물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는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가물산업클러스터 내 입주기업과 대구·경북을 포함한 전국의 물기업 제품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기회다. 대구광역시는 경제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속 성장을 하고 있는 물기업에 매출 증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매기관에는 국내외 신기술·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구매상담회, 물 관련 세미나 및 기업 홍보부스 전시 등 비즈니스 상생의 장을 마련한다. 1월 19일 현재 50개 물 관련 제품 생산 기업이 참여 신청했고 행사 당일까지 10여 개 기업의 추가 참여가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워터밸리 비즈니스 위크 홈페이지(watervalley.co.kr) 또는 사무국(전화 010-2892-3792, 전자메일 watervally@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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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KITS’ 개최글로컬(Global+Local) 관광을 목적으로 개최되는 관광, 여행 전문 박람회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KITS)’가 ‘국내 도시와 해외 도시, 그리고 여행 크리에이터(유튜브, 인플루언서, 셀럽)와의 협업’이란 주제로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개최된다. KITS는 KITS조직위원회와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130여 개 지방자치단체와 해외 도시, 그리고 여행 및 관광 관련 기업·단체·협회 등 25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약 500개 부스로 참여할 예정이다. KITS는 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외 홍보, 한국의 우수한 관광자원 홍보, 국제 관광 도시 및 국가 홍보, 국내외 관광 콘텐츠 간 관광 네트워크의 장 마련, 국내외 다채로운 여행 정보와 여행 체험의 장 마련, 스마트 관광을 주제로 한 콘퍼런스, K-POP 아이돌 공연, 캐릭터 공연 등 다양한 주제와 공연으로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여행, 관광 관련 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해 크리에이터와 참여한 국내외 도시·기업·기관·협회들과 다양한 협업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KITS 크리에이터 어워드’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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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유일 ‘통밀쌀 막걸리’ 출시전남 목포의 우리술 양조장 밀물주조(대표 박세희, www.milmulbrewery.com)가 전남 무안의 햇통밀쌀로 빚은 ‘밀물탁주’를 출시했다. 국내 유일 통밀 100%로 만든 막걸리 ‘밀물탁주’는 통밀에서 오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풍미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인공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은 ‘무(無) 아스파탐’ 막걸리로, 달지 않고 드라이(dry)하면서 비교적 깔끔한 뒷맛을 내는 것이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올해 11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3 우리술 대축제’에 첫 출전해 제품 라벨 디자인에 사용한 토종 바다사자 ‘강치’의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과 남다른 제품력으로 소비자 및 업계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끌어내며 탁주 시장의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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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성을 품다-테마여행10' 관광 안내 책자 발간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식상한 관광 안내서의 틀을 벗어나, 글과 함께 풍경을 느낄 수 있는 '곡성을 품다-테마여행10'을 발간했다. '곡성을 품다-테마여행10'은 곡성 지역의 살아있는 문화와 역사, 인물, 관광명소 등을 10개의 주제로 나눠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하고 있다. 제1테마 여행은 '곡성의 역사와 삶이 흐르는 섬진강과 대황강'을 따라가는 여행코스가 소개돼 있다. 전북 순창에서 곡성으로 처음 흘러드는 길목인 합강에서부터 제월섬∼청계동계곡∼침실습지∼섬진강 출렁다리∼압록을 거쳐 구례로 흘러가는 섬진강의 여정이 멋진 풍광과 함께 그려진다. 또한 곡성의 새로운 차산책길로 각광받고 있는 석곡∼죽곡∼압록 구간의 대황강의 이야기도 함께 담았다. 제2테마 여행은 '곡성 관광의 새로운 동력, 기차마을과 동화마을'을 통해 두 곳의 현재와 미래를 조명한다. 제3테마 여행은 '사색이 함께하는 곡성의 명찰'로 도림사, 태안사 등 지역의 유명 사찰을 소개한다. 제4테마 여행은 '곡성의 정기를 만나는 명산 순례'로 동악산, 봉두산 등 곡성의 아름다운 산을 안내하고, 제5테마 여행은 '곡성 문화의 현주소, 문학관·미술관'으로 조태일시문학기념관과 아산조방원미술관을 소개한다. 제6테마 여행은 '생태의 보고, 침실습지·반구정습지'를, 제7테마 여행은 '정신문화의 산실, 곡성의 정자와 사당'을, 제8테마 여행은 '힐링이 함께하는 걷기 좋은 길'을 각각 소개한다. 제9테마 여해은 '맛에 홀리다, 곡성5미'로 지역 특산물을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을, 제10테마 여행은 '농촌의 정이 흐르는, 농촌체험 휴양마을'을 소개해 곡성의 다채로운 매력을 전한다.